교회소식
대은칼럼
대은자료실
대은새가족
자유게시판
예배안내
공지사항
설교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총 게시물 21건, 최근 0 건
   

겸손한 자신감

글쓴이 : 봉집사 날짜 : 2013-08-18 (일) 17:33 조회 : 1293


●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마 11:29)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 할렘가에 맥코막이란 14살 소년이 있었습니다.
아버지를 여읜 소년은 이제 고아가 되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이어나가야 했습니다. 한참을 거리에 앉아 무엇을 해야 할 지 고민하던 소년은 일단 어떤 일이든 시작을 하기로 하고 무작정 거리로 나가 심부름꾼을 구하는 가게를 찾아다녔습니다. 그러나 네 군데나 상점을 찾아갔음에도 모두 퇴짜를 맞았습니다. 나이가 너무 어려 일을 제대로 할 수 없을 것 같다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맥코막은 자신을 마지막으로 퇴짜를 놓은 상점을 다시 찾아가 제시한 봉급의 25%만을 받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주급이 1달러였기에 처음에는 한 달을 일해야만 1달러를 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성실하고 총명했던 맥코막이었기에 몇 달 만에 원래의 주급인 1달러를 받게 되었고, 곧 상점의 지배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회사를 설립해 당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회사였던 무어-맥코막 해운으로 키웠습니다. 1965년도 맥코막이 세상을 떠났을 때에 그는 자신의 사업에서 가장 잘했던 일 중 하나가 처음에 25%의 주급을 받고 일을 할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능력은 겸손함과 함께 할 때 빛을 발하고 진정한 겸손함은 자신감으로부터 나옵니다. 겸손한 사람을 세워주시는 하나님의 방법을 깨닫고 겸손한 자신감으로 무장하십시오.


주님! 겸손한 자신감으로 기회를 얻게 하소서!
실력을 쌓을수록 더욱 겸손한 자세를 취하십시오.

   

유치부
아동부
중고등부
청년부
TOP
로고